기사 메일전송
용인특례시, 공원 지하에 공영주차장 5곳 신설…주차난 해소 박차
  • 김태령 기자
  • 등록 2025-04-02 09:37:50

기사수정
  • 처인·기흥·수지구 공원 하부 공간 활용…총 581면 규모 주차장 조성
  • 3곳은 내년 12월 완공 예정…2곳은 내년 하반기 착공 목표
  • 이상일 시장 “불법 주정차 해소·교통 편의 향상 위해 주차 인프라 지속 확충”

용인특례시는 주차난 해소를 위해 지역 내 공원 하부 공간을 활용한 공영주차장 5곳 조성에 나섰으며, 일부는 내년 12월까지 완공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용인특례시가 수지구 풍덕천동 토월공원에 조성할 공영주차장 조감도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주택과 상가가 밀집해 주차 수요가 높은 지역의 문제 해결을 위해 공원 하부 공간을 활용한 지하 공영주차장 조성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시는 처인구 1곳, 기흥구 2곳, 수지구 2곳 등 총 5개 공원에 지하 주차장을 신설하며, 주차난 해소와 도시 내 교통환경 개선을 동시에 도모할 방침이다.

 

우선 내년 12월까지 완공을 목표로 추진되는 사업은 △처인구 역북문화공원(125면) △기흥구 구갈동 안마을공원(114면) △수지구 풍덕천동 토월공원(113면) 등 3곳으로, 총 352면의 지하 주차장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기흥구 관곡근린공원(145면)과 수지구 동천체육공원(84면)에도 지하 공영주차장이 계획돼 있으며, 두 곳은 내년 하반기 착공을 목표로 현재 행정 절차를 진행 중이다. 이들 5개소의 주차장이 모두 완공되면 총 581면 규모의 공영주차장이 새롭게 공급된다.

 

이번 사업은 공원 하부에 지하 주차장을 설치하고, 공원 상부는 재조성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시는 유동 인구가 많고 불법 주정차로 인한 교통 불편 민원이 잦은 지역을 우선 선정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과 주민 편의 제고를 동시에 달성하겠다는 구상이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도심 내 주차난 해소는 시민 삶의 질과 직결되는 문제”라며 “불법 주정차로 인한 불편을 줄이고 교통 흐름을 개선하기 위해 공영주차장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혁신 창업가를 찾습니다” 중랑구, 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중랑구가 창업지원센터에 신규 기업을 받아 성장 기반을 넓히는 모집 절차를 진행한다.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중랑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오는 12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2022년 문을 연 중랑창업지원센터는 지역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4차산업 등 신성장 분야의 유..
  2. 파주시, 노동·창업 통합지원 공간 ‘상생지원센터’ 개소 파주시가 노동 권익 보호와 창업 지원 기능을 통합한 상생지원센터를 개소한다.5일 파주시는 최근까지 문산도서관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새로 단장해 파주시 상생지원센터(개포래로 42)로 조성하고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박정 국회의원, 왕지앤 ‘베이징대학 창업훈련영’ 대표, 이준석 중소벤처기업...
  3. 서초구, 전국 최초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 본격화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12월 1일 방배치매안심센터가 새롭게 문을 열면서 전국 최초로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방배치매안심센터는 조기검진과 사례관리뿐 아니라 인지훈련 프로그램, 치매환자 쉼터 운영 등 원스톱 통합 지원 기능을 강화해 방배·반포·잠원권역의 지역 중심형 치매예방 거점시설...
  4. 서울마이소울샵,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 최우수상 수상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11월 28일(금) 서울 공식 기념품 판매처 `서울마이소울샵`이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최한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2024년 6월 개관한 서울마이소울샵은 2년이 채 되지 않은 신생 브랜드임에도, 짧은 기간 안에 도시브랜드 구현력·관광객 .
  5. 안성시, `2025 여성리더 양성 아카데미` 21명 수료 안성시는 지난 10일 안성시여성비전센터에서 `2025년 안성시 여성리더 양성 아카데미`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아카데미는 11월 5일부터 12월 10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6회 과정으로 운영됐으며, 21명의 교육생이 과정을 수료했다.아카데미는 김경희 강사의 `행복 소통 리더십` 강의를 시작으로 리더에게 필수적인 SNS 활용법, AI 이해 교육, 그리고 ...
기본 사이드배너01-뉴스와이어
기본 사이드배너02-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